jQuery UI없이 드래그 가능한 div
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jQuery UI를 사용하지 않고 div를 드래그 가능하게 만들려고합니다.
그러나 아래 코드가 붙어 있습니다. 나는 컨테이너 div (div가 드래그되는)에 상대적인 마우스 위치를 사용하고 그 값을 기준으로 div 오프셋을 설정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.
방법을 모르겠어요. 나를위한 단서가 있습니까?
이 코드는 (물론) 작동하지 않습니다.
var X, Y;
$(this).mousedown(function() {
$(this).offset({
left: X,
top: Y
});
});
$("#containerDiv").mousemove(function(event) {
X = event.pageX;
Y = event.pageY;
});
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 이 되는 매우 간단한 예입니다.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var $dragging = null;
$(document.body).on("mousemove", function(e) {
if ($dragging) {
$dragging.offset({
top: e.pageY,
left: e.pageX
});
}
});
$(document.body).on("mousedown", "div", function (e) {
$dragging = $(e.target);
});
$(document.body).on("mouseup", function (e) {
$dragging = null;
});
});
예 : http://jsfiddle.net/Jge9z/
나는 컨테이너 div (div가 드래그되는)에 상대적인 마우스 위치를 사용하고 그 값을 기준으로 div 오프셋을 설정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.
그것에 대해 잘 모르겠습니다. 드래그 앤 드롭에서 항상 문서와 관련된 요소의 오프셋을 사용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.
드래그를 특정 영역으로 제한하려는 경우 더 복잡한 문제입니다 (하지만 여전히 가능합니다).
다음은 또 다른 업데이트 된 코드입니다.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var $dragging = null;
$('body').on("mousedown", "div", function(e) {
$(this).attr('unselectable', 'on').addClass('draggable');
var el_w = $('.draggable').outerWidth(),
el_h = $('.draggable').outerHeight();
$('body').on("mousemove", function(e) {
if ($dragging) {
$dragging.offset({
top: e.pageY - el_h / 2,
left: e.pageX - el_w / 2
});
}
});
$dragging = $(e.target);
}).on("mouseup", ".draggable", function(e) {
$dragging = null;
$(this).removeAttr('unselectable').removeClass('draggable');
});
});
데모 : http://jsfiddle.net/tovic/Jge9z/31/
이 스레드에 대한 간단한 플러그인을 만들었습니다.
// Simple JQuery Draggable Plugin
// https://plus.google.com/108949996304093815163/about
// Usage: $(selector).drags();
// Options:
// handle => your dragging handle.
// If not defined, then the whole body of the
// selected element will be draggable
// cursor => define your draggable element cursor type
// draggableClass => define the draggable class
// activeHandleClass => define the active handle class
//
// Update: 26 February 2013
// 1. Move the `z-index` manipulation from the plugin to CSS declaration
// 2. Fix the laggy effect, because at the first time I made this plugin,
// I just use the `draggable` class that's added to the element
// when the element is clicked to select the current draggable element. (Sorry about my bad English!)
// 3. Move the `draggable` and `active-handle` class as a part of the plugin option
// Next update?? NEVER!!! Should create a similar plugin that is not called `simple`!
(function($) {
$.fn.drags = function(opt) {
opt = $.extend({
handle: "",
cursor: "move",
draggableClass: "draggable",
activeHandleClass: "active-handle"
}, opt);
var $selected = null;
var $elements = (opt.handle === "") ? this : this.find(opt.handle);
$elements.css('cursor', opt.cursor).on("mousedown", function(e) {
if(opt.handle === "") {
$selected = $(this);
$selected.addClass(opt.draggableClass);
} else {
$selected = $(this).parent();
$selected.addClass(opt.draggableClass).find(opt.handle).addClass(opt.activeHandleClass);
}
var drg_h = $selected.outerHeight(),
drg_w = $selected.outerWidth(),
pos_y = $selected.offset().top + drg_h - e.pageY,
pos_x = $selected.offset().left + drg_w - e.pageX;
$(document).on("mousemove", function(e) {
$selected.offset({
top: e.pageY + pos_y - drg_h,
left: e.pageX + pos_x - drg_w
});
}).on("mouseup", function() {
$(this).off("mousemove"); // Unbind events from document
if ($selected !== null) {
$selected.removeClass(opt.draggableClass);
$selected = null;
}
});
e.preventDefault(); // disable selection
}).on("mouseup", function() {
if(opt.handle === "") {
$selected.removeClass(opt.draggableClass);
} else {
$selected.removeClass(opt.draggableClass)
.find(opt.handle).removeClass(opt.activeHandleClass);
}
$selected = null;
});
return this;
};
})(jQuery);
데모 : http://tovic.github.io/dte-project/jquery-draggable/index.html
내 기여는 다음과 같습니다.
http://jsfiddle.net/g6m5t8co/1/
<!doctype html>
<html>
<head>
<style>
#container {
position:absolute;
background-color: blue;
}
#elem{
position: absolute;
background-color: green;
-webkit-user-select: none;
-moz-user-select: none;
-o-user-select: none;
-ms-user-select: none;
-khtml-user-select: none;
user-select: none;
}
</style>
<script>
var mydragg = function(){
return {
move : function(divid,xpos,ypos){
divid.style.left = xpos + 'px';
divid.style.top = ypos + 'px';
},
startMoving : function(divid,container,evt){
evt = evt || window.event;
var posX = evt.clientX,
posY = evt.clientY,
divTop = divid.style.top,
divLeft = divid.style.left,
eWi = parseInt(divid.style.width),
eHe = parseInt(divid.style.height),
cWi = parseInt(document.getElementById(container).style.width),
cHe = parseInt(document.getElementById(container).style.height);
document.getElementById(container).style.cursor='move';
divTop = divTop.replace('px','');
divLeft = divLeft.replace('px','');
var diffX = posX - divLeft,
diffY = posY - divTop;
document.onmousemove = function(evt){
evt = evt || window.event;
var posX = evt.clientX,
posY = evt.clientY,
aX = posX - diffX,
aY = posY - diffY;
if (aX < 0) aX = 0;
if (aY < 0) aY = 0;
if (aX + eWi > cWi) aX = cWi - eWi;
if (aY + eHe > cHe) aY = cHe -eHe;
mydragg.move(divid,aX,aY);
}
},
stopMoving : function(container){
var a = document.createElement('script');
document.getElementById(container).style.cursor='default';
document.onmousemove = function(){}
},
}
}();
</script>
</head>
<body>
<div id='container' style="width: 600px;height: 400px;top:50px;left:50px;">
<div id="elem" onmousedown='mydragg.startMoving(this,"container",event);' onmouseup='mydragg.stopMoving("container");' style="width: 200px;height: 100px;">
<div style='width:100%;height:100%;padding:10px'>
<select id=test>
<option value=1>first
<option value=2>second
</select>
<INPUT TYPE=text value="123">
</div>
</div>
</div>
</body>
</html>
클릭 중심에 드래그 가능한 개체를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.
http://jsfiddle.net/pixelass/fDcZS/
function endMove() {
$(this).removeClass('movable');
}
function startMove() {
$('.movable').on('mousemove', function(event) {
var thisX = event.pageX - $(this).width() / 2,
thisY = event.pageY - $(this).height() / 2;
$('.movable').offset({
left: thisX,
top: thisY
});
});
}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$("#containerDiv").on('mousedown', function() {
$(this).addClass('movable');
startMove();
}).on('mouseup', function() {
$(this).removeClass('movable');
endMove();
});
});
CSS
#containerDiv {
background:#333;
position:absolute;
width:200px;
height:100px;
}
Jquery 솔루션 없음-기본
가장 기본적인 드래그 가능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Element.prototype.drag = function(){
var mousemove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move
this.style.left = ( e.clientX - this.dragStartX ) + 'px';
this.style.top = ( e.clientY - this.dragStartY ) + 'px';
}.bind(this);
var mouseup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up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}.bind(this);
this.addEventListener('mousedown',function(e){ // element mousedown
this.dragStartX = e.offsetX;
this.dragStartY = e.offsetY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}.bind(this));
this.style.position = 'absolute' // fixed might work as well
}
그리고 사용법 (비 jquery) :
document.querySelector('.target').drag();
또는 jquery에서 :
$('.target')[0].drag();
주의 사항 : 드래그 된 요소가 있어야한다 position:absolute
또는 position:fixed
작업에 왼쪽 상단 운동에 적용된 ...
아래의 코드 펜에는 dragStart, dragStop 콜백, 드래그하는 동안 다른 요소의 텍스트 선택을 제거하기 위해 추가되는 CSS 클래스, 드롭 기능 등 몇 가지 "고급"기능이 있습니다.
다음 코드 펜을 확인하십시오.
http://codepen.io/anon/pen/VPPaEK
기본적으로 드래그해야하는 요소에 'mousedown'이벤트를 설정 한 다음, 이동을 처리하기 위해 문서 mousemove를 바인딩 및 바인딩 해제합니다.
드래그 가능한 핸들
요소에 대해 드래그 가능한 핸들을 설정하려면
Element.prototype.drag = function( setup ){
var setup = setup || {};
var mousemove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move
this.style.left = ( e.clientX - this.dragStartX ) + 'px';
this.style.top = ( e.clientY - this.dragStartY ) + 'px';
}.bind(this);
var mouseup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up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}.bind(this);
var handle = setup.handle || this;
handle.addEventListener('mousedown',function(e){ // element mousedown
this.dragStartX = e.offsetX;
this.dragStartY = e.offsetY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handle.classList.add('dragging');
}.bind(this));
handle.classList.add('draggable');
this.style.position = 'absolute' // fixed might work as well
}
위의 코드는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.
var setup = {
handle : document.querySelector('.handle')
};
document.querySelector('.box').drag(setup);
선택 가능한 텍스트를 제거하기 위해 CSS 추가
이제 문제는 드래그 할 때 드래그 가능한 요소 내의 텍스트가 사용하지 않고 성가 시게 선택된다는 것입니다.
이것이 요소에 draggable
및 dragging
클래스를 추가 한 이유 입니다. 이 원하지 않는 동작을 취소하고 이동 커서를 추가하여이 요소를 드래그 할 수 있음을 표시합니다.
.draggable{
cursor: move;
position: fixed;
}
.draggable.dragging{
user-select: none;
}
이벤트 추가
이제 드래그 가능한 요소가 생겼으므로 때때로 다양한 이벤트를 호출해야합니다.
setup.ondraginit // this is called when setting up the draggable
setup.ondragstart // this is called when mouse is down on the element
setup.ondragend // this is called when mouse is released (after dragging)
setup.ondrag // this is called while the element is being dragged
각각은 원래 마우스 이벤트를 특정 핸들러에 전달합니다.
마지막으로 이것이 우리가 얻는 것입니다 ...
Element.prototype.drag = function( setup ){
var setup = setup || {};
var mousemove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move
this.style.left = ( e.clientX - this.dragStartX ) + 'px';
this.style.top = ( e.clientY - this.dragStartY ) + 'px';
setup.ondrag && setup.ondrag(e); // ondrag event
}.bind(this);
var mouseup = function(e){ // document mouseup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remove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handle.classList.remove('dragging');
setup.ondragend && setup.ondragend(e); // ondragend event
}.bind(this);
var handle = setup.handle || this;
handle.addEventListener('mousedown',function(e){ // element mousedown
this.dragStartX = e.offsetX;
this.dragStartY = e.offsetY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move',mousemove);
document.addEventListener('mouseup',mouseup);
handle.classList.add('dragging');
setup.ondragstart && setup.ondragstart(e); // ondragstart event
}.bind(this));
handle.classList.add('draggable');
setup.ondraginit && setup.ondraginit(e); // ondraginit event
}
그리고 이것을 사용하려면 :
var setup = {
handle : document.querySelector('.handle'),
ondragstart : e => { console.log('drag has started!'); },
ondrag : e => { console.log('drag!'); },
ondragend : e => { console.log('drag has ended!'); }
};
document.querySelector('.box').drag(setup);
주 e.target
우리의 드래그 할 수있는 요소에 대한 참조를 돌아
jQueryUI처럼 드래그하기 : JsFiddle
이상한 중앙 정렬없이 어느 지점에서나 요소를 끌 수 있습니다.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var $body = $('body');
var $target = null;
var isDraggEnabled = false;
$body.on("mousedown", "div", function(e) {
$this = $(this);
isDraggEnabled = $this.data("draggable");
if (isDraggEnabled) {
if(e.offsetX==undefined){
x = e.pageX-$(this).offset().left;
y = e.pageY-$(this).offset().top;
}else{
x = e.offsetX;
y = e.offsetY;
};
$this.addClass('draggable');
$body.addClass('noselect');
$target = $(e.target);
};
});
$body.on("mouseup", function(e) {
$target = null;
$body.find(".draggable").removeClass('draggable');
$body.removeClass('noselect');
});
$body.on("mousemove", function(e) {
if ($target) {
$target.offset({
top: e.pageY - y,
left: e.pageX - x
});
};
});
});
이 내 꺼야. http://jsfiddle.net/pd1vojsL/
div의 드래그 가능한 버튼 3 개, 드래그는 div로 제한됩니다.
<div id="parent" class="parent">
<button id="button1" class="button">Drag me</button>
<button id="button2" class="button">Drag me</button>
<button id="button3" class="button">Drag me</button>
</div>
<div id="log1"></div>
<div id="log2"></div>
JQuery 필요 (전용) :
$(function() {
$('.button').mousedown(function(e) {
if(e.which===1) {
var button = $(this);
var parent_height = button.parent().innerHeight();
var top = parseInt(button.css('top')); //current top position
var original_ypos = button.css('top','').position().top; //original ypos (without top)
button.css({top:top+'px'}); //restore top pos
var drag_min_ypos = 0-original_ypos;
var drag_max_ypos = parent_height-original_ypos-button.outerHeight();
var drag_start_ypos = e.clientY;
$('#log1').text('mousedown top: '+top+', original_ypos: '+original_ypos);
$(window).on('mousemove',function(e) {
//Drag started
button.addClass('drag');
var new_top = top+(e.clientY-drag_start_ypos);
button.css({top:new_top+'px'});
if(new_top<drag_min_ypos) { button.css({top:drag_min_ypos+'px'}); }
if(new_top>drag_max_ypos) { button.css({top:drag_max_ypos+'px'}); }
$('#log2').text('mousemove min: '+drag_min_ypos+', max: '+drag_max_ypos+', new_top: '+new_top);
//Outdated code below (reason: drag contrained too early)
/*if(new_top>=drag_min_ypos&&new_top<=drag_max_ypos) {
button.css({top:new_top+'px'});
}*/
});
$(window).on('mouseup',function(e) {
if(e.which===1) {
//Drag finished
$('.button').removeClass('drag');
$(window).off('mouseup mousemove');
$('#log1').text('mouseup');
$('#log2').text('');
}
});
}
});
});
위에서 본 것은 복잡하다 .....
다음은 참조 할 수있는 코드입니다.
$("#box").on({
mousedown:function(e)
{
dragging = true;
dragX = e.clientX - $(this).position().left;
//To calculate the distance between the cursor pointer and box
dragY = e.clientY - $(this).position().top;
},
mouseup:function(){dragging = false;},
//If not set this on/off,the move will continue forever
mousemove:function(e)
{
if(dragging)
$(this).offset({top:e.clientY-dragY,left:e.clientX-dragX});
}
})
dragging,dragX,dragY may place as the global variable.
It's a simple show about this issue,but there is some bug about this method.
If it's your need now,here's the Example here.
$(document).ready(function() {
var $startAt = null;
$(document.body).live("mousemove", function(e) {
if ($startAt) {
$("#someDiv").offset({
top: e.pageY,
left: $("#someDiv").position().left-$startAt+e.pageX
});
$startAt = e.pageX;
}
});
$("#someDiv").live("mousedown", function (e) {$startAt = e.pageX;});
$(document.body).live("mouseup", function (e) {$startAt = null;});
});
Here is my simple version.
The function draggable takes a jQuery object as argument.
/**
* @param {jQuery} elem
*/
function draggable(elem){
elem.mousedown(function(evt){
var x = parseInt(this.style.left || 0) - evt.pageX;
var y = parseInt(this.style.top || 0) - evt.pageY;
elem.mousemove(function(evt){
elem.css('left', x + evt.pageX);
elem.css('top', y + evt.pageY);
});
});
elem.mouseup(off);
elem.mouseleave(off);
function off(){
elem.off("mousemove");
}
}
Here is an implementation without using jQuery at all -
http://thezillion.wordpress.com/2012/09/27/javascript-draggable-2-no-jquery
Embed the JS file (http://zillionhost.xtreemhost.com/tzdragg/tzdragg.js) in your HTML code, and put the following code -
<script>
win.onload = function(){
tzdragg.drag('elem1, elem2, ..... elemn');
// ^ IDs of the draggable elements separated by a comma.
}
</script>
And the code is also easy to learn.
http://thezillion.wordpress.com/2012/08/29/javascript-draggable-no-jquery
참고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8569095/draggable-div-without-jquery-ui
'UFO ET 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'중첩 된 진단 컨텍스트'(NDC)는 언제 사용합니까? (0) | 2020.12.11 |
---|---|
iPhone 프로그래밍에서 HTTP 서버에 파일 업로드 (0) | 2020.12.11 |
iOS에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종횡비 제한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습니까? (0) | 2020.12.10 |
Docker 머신 위치 변경-Windows (0) | 2020.12.10 |
localhost 및 0.0.0.0 용 IPV6은 무엇입니까? (0) | 2020.12.10 |